그룹 위키미키(Weki Meki)의 최유정이 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최유정은 소속사 판타지오의 공식 SNS를 통해 ‘첫 솔로 데뷔’ 소식과 함께 첫 번째 싱글 앨범 ‘Sunflower'(선플라워)의 커밍업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에는 오렌지빛 헤어 컬러의 최유정이 푸른 잔디를 달려가고 있는 뒷모습이 담겼다. 잔디에 흩어져 있는 해바라기 꽃들과 어우러진 ‘Sunflower’라는 앨범명이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최유정은 커밍업 티저에서부터 사랑스럽고 힙한 분위기를 발산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최유정이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들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걸음을 내딛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유정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위키미키의 메인 댄서이자 보컬, 랩까지 다방면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그룹 활동으로 ‘틴크러쉬’부터 ‘걸스피릿’까지 만능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했고, 다수의 웹드라마와 예능에서도 괄목할만한 활약을 펼치며 MZ세대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끄뚱(문세윤)의 싱글 ‘쑥맥’ 피처링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with KozyPop(위드 코지팝)의 열두 번째 싱글 ‘어라?’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때문에 최유정이 이번 첫 솔로 앨범에 자신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유정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Sunflower’는 오는 9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판타지오 제공]